반응형
겨울이 되니 감기와 독감이 크게 늘며, 요즘은 폐렴도 유행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은 성장 과정에서 면역 체계가 성숙해지기 때문에 면역력이 상대적으로 약해 다양한 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쉽다.
면역체계는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몸을 방어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올바른 식습관과 함께 면역력 증진을 위해 필요한 영양소와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
주요 영양소와 효능
- 아연
- 아연은 면역력을 담당하는 백혈구 생성에 관려하며, 바이러스와 싸우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 면역세포의 생성과 기능을 돕고 성장과 골격 형성의 기능도 한다.
- 붉은 살코기나 굴, 꽃게 등의 해산물, 견과류나 계란, 요거트 및 치즈에 많은 아연이 함유되어있다.
- 비타민C
- 면역세포를 황성화 하여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로 부터 몸을 보호하고, 항산화 작용으로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 귤, 레몬, 오렌지와 같은 감귤류 과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 비타민D
- 뼈 건강뿐 아니라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 계란, 우유, 치즈와 같은 유제품에는 비타민 D가 풍부하게 포함 되어있다.
- 어린이는 하루 400IU~1000IU정도의 섭취를 권장한다.
-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 장내 미생물 균형을 잡아주며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준다.
- 비극균, 비피더스균산물 추천.
- 식이 섬유와 비타민 D, 아연과 같은 영양소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 엘더베리(블랙 엘더베리)
- 천연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엘더베리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항염증 효능을 가진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염증 완화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영양제도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생활습관은 면역력 강화에 가장 중요하다. 또한 건조한 환경에서의 수분관리도 필수적이다. 기본적인 생활습관을 잡고 겅강기능식품을 추가적으로 섭취하여 아이의 건강을 지켜야 한다.
반응형